"태아보험은 웰컴 선물이예요!"…'MOST'스러운 비교사이트 선택 노하우는?

입력 2015-11-02 00:00  


요즘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극중 황정음이 잠시 생각을 정리하고 회사에 복귀하는데 박서준이 웰컴 선물이라며, 황정음이 소중하게 여기던 중요한 사원증을 선물해준다. 이처럼 웰컴한 상황에는 그에 걸 맞는 웰컴 선물(?)이 필요하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태아 보험은 인지도가 거의 없던 보험이었지만, 요즘은 태아 보험의 중요성이 뚜렷해지며 내 아이를 위한 소중한 첫 선물, 즉, 웰컴 선물이 되고 있다. 임신 중 가입하여 출생 직후부터 인큐베이터이용과 선천이상의 수술비, 입원비부터 자녀의 성장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기 때문에 태아 보험의 가입률은 매년 폭발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 또한 시대에 따라 많이 변했다. 예전에는 보험을 가입을 할 때, 특정 보험회사에 문의를 하고 설계사를 만나 상품 설명을 듣고 가입을 했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하고 견적을 받을 수 있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 그만큼 내 아이에게 MOST스러운 태아 보험을 선물하기 위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가입과 가입 이후의 서비스까지도 고려하여 준비磯摸?더 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그렇다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할 때 어떤 요령을 알아야 MOST스럽게 웰컴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까? 합리적인 가격과 보장으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고 가입 이후 서비스까지 보장받기 위해서 예비 맘들이 주목해야 할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선택 요령을 지금부터 공개한다.

하나, 규모가 어느 정도 있는 법인 대리점 이용

보험 가입 후 중요한 것은 계약 관리이다. 일부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1~2인 체제로 운영되다가 사라지는 곳들이 있어 계약자들의 민원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며, 개인 설계사의 경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한다면 계약 관리를 받을 수 없게 되지만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일정 규모이상의 법인 대리점에서는 총무부서 또는 담당부서를 통해 계약의 변경, 주소 변경, 보험료 납부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둘, 태아 보험 가입 시기와 가입 요령 등의 맞춤 상담 제공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순간부터 임신 22주까지만 인큐베이터 이용과 선천이상 수술비와 입원비 그리고, 황달 등의 신생아 관련 질환에 대한 특약에 가입할 수 있다. 다만, 그 시기를 놓쳤더라도 기본 실손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임신 중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임신 중에 입원 치료를 받은 경우나 유산 방지 주사를 맞았을 경우, 다태아(쌍둥이) 혹은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임신인 경우 등에는 태아 보험 가입이 가능한 임신 주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서류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서류를 안내해 줄 수 있는 오랜 戀窩?축적된 비교사이트를 통해 맞춤 상담을 받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셋,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

태아 보험의 특성상, 일반 보험과는 다르게 아기의 출생 이후에 피보험자를 등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것을 태아등재라고 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수시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전담 부서 운영을 통해 계약자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비교사이트가 필요하다.

일부 업체에서는 태아 보험 가입 사은품이나 가입 선물만 제공하고, 가입 후에는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는 제공해주지 않아 계약자에게 불편함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insu-in.com)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태아 보험 전문 법인대리점으로, 각 보험회사별로 30세와 100세 만기의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가격 견적과 순위를 비교하고,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태아 보험 비교표와 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필수 항목 등 사례별 태아 보험을 안내하고 있으며,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을 전담하는 부서를 운영하여 계약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